천문학자들은 이전에 발견된 은하들 사이에 명백한 측정거리에서 숨어 있었던 크고 무거운 성운들의  새로운 품종을 발견 했다. 거대한 은하계 구조는 오늘날까지 발견된 어떠한 성운들보다  14 배 더 밝게 빛 날 것으로 추정 된다.

발견은 지구로부터 35억 광년내에 크고 무거운 성운들의 증거를 위해 NASA/IPAC 은하계 데이터베이스 (NED)로 알려진 NASA 기록 보관소를 통하여 찾는 과학자들에 의해 만들어졌다  Spitzer와 WISE 임무들 그리고  디지털 스카이 설문 조사의 목록들을 포함하는 많은 데이다베이스를 결합시키면서 NED는 1억개의 성운곳곳의 자료를 포함한다. 

거대한 나선형 은하들의 존재는 그러한 조항이 현재 거대한 수퍼 나선들을 위해 존재하기 때문에 천문학자들이 거대한 구조들의 발달을 고려하는 새로운 이론들을 발생시키도록 요구하며, 현재 은하계 진화 모델에 대한 광대 한 구조의 개발을 허용하는 새로운 이론 개발 천문학이 필요하다.

연구에서 확인된 수퍼 나선형 은하 중에서 넷은 2개의 막대한 핵들을 포함한 것처럼 보인다. 연구팀은 특별 한 유형의 2 개의 작은 나선형 은하들 사이 먼 과거에 특별한 타입의 합병이 하나의 거대한 나선형 괴물을 형성하기에 적은 정의가 내려진 타원 성운, 그리고 병합이 되기 위하여 함께 박살이 나는 것을 피할 수 있었던 것을 시사한다.

새로 발견된 은하는 스타 창조의 인상적인 속도에 합병을 통해 슈퍼 나선형 창조에 대한 잠재적인 증거를 찾아낼 수 있었다.